전국대학 수시등급/수도권대학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및 수시주요사항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4. 29. 21:37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2021 학년도 수시등급 및 2022 학년도 수시 주요사항을 정리합니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 경쟁률 및 실질경쟁률 입니다.

실질경쟁률이란 수능 최저를 통과한 인원을 모집 정원 대비 계산한 것 입니다. ( 예를 들어 10명 모집에 20명이 지원했다면  경쟁률은 2.:1 이겠죠. 여기서 지원한 20명 중 12명만이 수능 최저를 통과했다고 본다면 1.2:1 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실질경쟁률 입니다.

아래에서 2020 학년도 부터 2021 학년도 까지 비교정리 했습니다.

2개 년도 전체평균 경쟁률은 5.8: 1 입니다. 그런데 2개 년도 실질경쟁률을 보면 3 :1 입니다. 즉 , 경쟁률이 거의 반토막 났죠.  따라서 학생부교과전형에서 수능 최저의 중요성은 여기에 있습니다. 수능 최저를 통과하게 되면 경쟁률이 더욱 낮아지고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학생부교과 전형 입시결과 입니다.

계열별 내신등급 반영교과는 인문. 상경계열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사회 입니다.

2019 학년도 전체내신평균은 2.31 등급 , 2020 학년도 전체내신평균은 2.38 등급 그리고 올해는 2.68 등급으로 매년 조금씩 성적이 하락하는 추세 입니다. 이는 학령인구감소에 따른 전반적인 성적 하락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3개 학년도 전체내신등급은 2.46 등급 입니다. 

따라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지원선은 2등급 후반 대까지가 적정해보입니다. ( 물론 학과에 따라 다릅니다 )

학생부교과는 충원율이 높은 것이 그 특징 중의 하나 입니다.

한양대 에리카도 예외없이 2개 년도 충원율 평균이 155.8% 입니다 ( 한바퀴 돌고도 반이상 빠져나갔네요 ) 

영미언어 257.5 % 로 가장 높은 충원율을 보였으며, 산업경영은 64.3%로 가장 낮았습니다. 학과에 따른 편차가 심한 편입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학생부종합 전형 2020 학년도 - 2021 학년도 경쟁률 및 충원율 입니다.

2개 년도 전체경쟁률 평균은 26:1 입니다. 2020학년도 38.2 :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보인 탓에 그 다음해인 2021 학년도에서는 19.2 :1로 떨어졌습니다. 

수능 최저 없는 학종이므로  경쟁률은 대단히 높았으며, 충원율은 학종 답게 전반적으로 낮았습니다.

참고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입시결과는 참고사항에 불과할 뿐이며, 절대적으로 정량화된 점수는 아닙니다. 그러나 이 정도 내신등급 대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한다는 사실을 아시고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사실상 최근들어 학생부기재사항이 축소되고 그렇다보니 학업역량 측면에서 학종임에도 불구하고 내신등급이 중요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논술전형 입니다.

올해부터 수능 최저가 없어졌습니다. 전년도와 전전년도 모두 수능최저 있는 논술전형이어서 평균경쟁율이 높았지만, 수능 최저를 통과하지 못한 인원이 많은 관계로 실질경쟁률은 15.9 :1 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부터는 수능 최저가 없어 경쟁률이 세질 것은 분명합니다. 그동안 수능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던 논술희망생들에게는 좋지 못한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올해 평균경쟁률은 40 :1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논술전형은 매년 난이도가 다르고, 반영되는 학생부교과성적 ( 30% ) 도 낮기 때문에 아래의 논술점수와 내신등급은 큰 의미를 가지지 못합니다. 다만 이 범위내에서 논술전형이 치뤄졌고, 학과별 성적은 구별이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는 수시모집에서 전체정원의 약 70%를 선발합니다.

 


수시모집 중 학생부교과( 지역균형 ) 비중이 13.4%, 그리고 학생부종합 ( 일반) 전형이 20%로 가장 많이 선발합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


올해 새로 신설된 학생부교과 ( 지역균형선발 ) 전형입니다. 학교장 추천이 필요하며 고교별 10명 이내만 추천 가능합니다.

 자연계열 지원자는 수학교과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 중 한 과목을 필수 이수하고 과탐 2과목 들 중 한 과목을 필수 이수해야 합니다. ( 대부분 다 이수했겠지만, 학생부를 한 번 확인하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올해부터 진로선택과목도 반영합니다.

성취도수준 및 성취도별 분포비율을 활용하여 환산점수를 산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시요강 발표시 확정될 예정 입니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수시 수능최저기준입니다.

학생부교과 ( 지역균형선발 ) 자연계열 국어, 수학 ( 미적분/기하 ), 영어, 과탐(1과목 반영 ) 4개 영역 중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6 이내 입니다. 인문/상경계열 국어, 수학 ( 확통 가능 ), 영어, 탐구 ( 사회/과학 중 1과목 반영 ) 4개 영역 중 2개 여역의 등급 합이 6 이내 입니다.

약학과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수능 최저의 중요성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습니다. 한국사는 필수응시조건 입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



학생부 반영방법은 전 학년 100%로 학년 학기 구분 없으며, 재학생은 3학년 1학기. 졸업생은 3학년 2학기 까지 반영합니다. 자연.인문.상경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과학 교과에 속하는 모든 과목을 반영합니다.

지금까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수시등급을 살펴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 한양대 에리카 ) 수시등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