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수시등급/영남권대학

경남대학교 ( 경남대) 수시등급 (2021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4. 21. 10:50

안녕하세요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오늘은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및 2022 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결과를 보시기전에 이 입시결과는 최종합격자 ( 충원합격자 포함 ) 의 상위 90% 에 해당하는 결과입니다.

상위 90%라는 말은 경남대학교 측에서는 100명 중 1-90 등의 점수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위 90%라는 말은 100중 90등의 성적을 일반적으로 이야기 하는데요.

어쨌든 1등 부터 90 등까지 성적을 평균하여 낸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후에 다시 설명하겠지만, 경남대학교는 2022학년도에는 국어, 영어,수학 중 성적이 좋은 8과목을 우선 반영하고, 그 다음 선택과목으로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도덕/역사 포함 ) 과학 교과 중 성적이 좋은 2과목을 반영합니다.

진로선택과목이 이 중에 들어 있을 경우 A는 1등급, B는 3등급, C 는 5등급으로 반영합니다.

물론 학생부교과 전형의 학생부 반영방법입니다. ( 참고로 경남대는 순수한 의미의 학생부종합 전형은 없습니다 )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1학년도 일반계고교 전형 수시 입시결과 입니다.

학생부교과성적 90% + 출결 10% 입니다. 거의 교과성적으로만 선발합니다.

충원율을 보면 교과전형의 특성답게 높은 충원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유전공학부는 366.7%의 충원율로 ( 거의 4바퀴 가까이 돌았네요 ) 가장 높습니다. 식품영양학과 353.3%의 충원율 입니다.  일반적으로 최종등록자 ( 충원합격자 포함 ) 의 내신등급이 높은 학과나 경쟁률이 높은 학과에서 충원율은 높게 나타납니다.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일반계고교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최초합격이 되지 않아도 추가합격률이 높으니까 천천히 기다려보아도 됩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1 학년도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 학생부교과 ( 일반계고교 전형 ) 입시결과 입니다.

 

2021 학년도 경남대학교 ( 경남대 ) 학생부교과 전형 ( 일반계고교전형 ) 학생부반영과목 등급 평균으로  본 학과별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전체적인 평균등급은 5.38: 1을 기록했습니다.

자연계열은 간호 2.80/ 물리치료 3.20 / 수학교육 3.30 / 기계스마트 3.50 / 소방방재공 4.40 / 컴퓨터공 5.00 / 순 입니다.

인문계열은 국어교육 3.20 / 유아교육 3.70 / 영어교육 3.80/ 교육학 4.00 / 경찰학 4.40 순 입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1 학년도 학생부종합 ( 한마인재 전형 ) 지원 현황 및 충원율입니다.

전체 중원율은 62.2%로 나타났습니다. 2단계에서 면접이 있는 만큼 합격자의 내신등급은 낮으며, 그만큼 많이 빠지지 않고 등록했습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1학년도 일반학생 전형 지원 현황 및 충원율 입니다.

이 전형은 일반계고등학교를 나오지 않아도 지원가능한 전형 입니다.

상대적으로 합격자의 내신등급은 높습니다. 또한 충원율도 높은 편 입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1 학년도 학생부교과 일반학생 전형 입시결과 입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일반고 뿐만 아니라 ,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가지면 누구나 지원가능한 전형이어서 합격자의 내신등급은 매우 높습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 모집 주요사항 입니다.

수시모집에서 전체정원의 92% 가량을 모집합니다.

정시에서 미달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수시에서 대부분의 인원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수시모집 중 학생부교과 ( 일반계고교 전형 )이 1,533명 선발로 수시모집 전체인원의 60% 가량을 선발합니다.

그다음이 한마인재 전형으로 약 27%를 선발합니다. 

일반학생 전형은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을 뽑고 , 지원자격 또한 일반고가 아니더라도 가능하기 때문에 합격 내신등급이 높은 편 입니다.


수시 한마인재 전형에서 1단계에서 모집 인원의 4배수를 뽑았는데, 2022 학년도 부터는 4배수로 줄입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경남대학교 ( 경남대 ) 모집단위별, 전형별 모집인원 입니다.

경남대 군사학과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네이버 검색창에 ' 군사학과가 있는 대학' 을 검색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어실수 있습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경남대학교는 수시전형 모든전형에서 수능 최저가 없습니다. ( 체육교육과, 군사학과 제외 )

체육교육과, 군사학과 수능 최저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학생부반영방법 입니다.

모든 모집단위에서 10과목을 반영합니다.

1. 국어, 수학, 영어교과 중 성적이 좋은 순서대로 8과목을 반영하며 ( 진로선택은 제외 ) , 그 다음으로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역사/도덕) 포함, 과학교과 중 성적이 좋은 2과목을 반영합니다.

이 때 진로선택과목이 성적이 좋다면 반영합니다

A 는 1등급  B는 3등급 C 는 5등급으로 간주합니다.

이상으로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및 2022 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남대학교 ( 경남대 ) 수시등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