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수시등급/서울권대학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2021 학년도) 수시 주요사항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4. 17. 14:39

안녕하세요

조규보 박사의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과 올해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살펴봅니다.

서울과기대는 서울 성북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립 종합대학 입니다.

서울과기대의간판학과인 MSDE 는 기계공학을 베이스로 전공을 살리는 간판학과이며, 조형대학의 경우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서울시립대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학교 명칭 그대로 공과대학이 강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같은 라인급 대학을 잡으면 세종대, 단국대, 광운대, 명지대, 한국항공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2021 학년도 지원현황 및 입시결과 입니다.

교과우수자 전형의 경우 추합율 ( 충원율이 ) 대부분 100% 를 넘고 있습니다.  

서울과기대 급 이상의 상위권 학교로 빠져나간 인원이 다수라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등록인원이 1인인 경우 표시하지 않았으며, 3명 이하인 경우는 70% 컷을 미공개 하였습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1 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지원 현황 입니다.>


< 수시 학교생활우수자 및 실기 전형 1단계 합격자 성적 현황 입니다. >

아시다시피 학교생활우수자 전형은 내신등급을 정량화 하지 않고  정성평가를 실시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1단계 합격자들의 평균 및 최저 성적은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1 학년도 학생부종합 전형 전형별 학생부교과등급 평균 입니다.

학생부 등급 단순 평균값을 사용했으며, 최종등록자 100% 기준 입니다.

등록인원이 1인 인 경우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논술전형 학생부교과등급 평균 입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1 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논술고사 전형 지원 현황 및 입시결과 입니다.

최종등록자 100% 평균값 산출 입니다. 각 고사일별 오전, 오후 문항은 다른 문항이므로 단순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논술점수는 100만점으로 환산하였습니다.

논술고사 합격자의 평균내신등급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의 수시 주요사항입니다.

1. 정시모집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전년도 35.1%에서 올해 37.5%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정시확대 기조에 따라 증원된 것인데 , 수시이월 인원 까지 합하면 약 40%가 정시로 선발하게 됩니다.

2. 논술전형 인원이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논술 실시대학 모두에게서 보이는 현상인데요.  ( 물론 수원대, 가천대, 고려대 세종 에서는 적성고사에서 논술로 이동함에 따라 전체 논술인원은 증가하였습니다만)

3.소트트웨어 인재 전형을 폐지 하였습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2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학생부교과 전형 ( 고교추천전형 ) 입니다.

고교별로 최대 10명 까지 추천가능합니다.

수능 최저 있습니다.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 ( 미적분 또는 기하 ), 영어, 과탐 ( 2과목 평균 ) 중 상위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6 이내 입니다.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 ( 선택 자유 확통 가능 ), 영어, 탐구( 사회/과학 중 2과목 ) 중 상위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6 이내 입니다. 

높은 수능 최저가 아닌 만큼 아래에서 보시다시피 2021학년도는 수능 최저 기준 충족률이 약 65% 정도 입니다.

실질 경쟁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정성평가를 실시합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학생부 반영방법입니다.

모든 전형에서 학년별 반영비율은 없습니다. 전 학년 100% 입니다 ( 학년/ 학기 구분 없음 ) 

인문계열 국, 영, 수, 사, 자연계열 국,영,수,과에 속하는 모든 과목을 반영합니다. ( 이수단위 고려 )

졸업예정자는 3학년 1학기, 졸업자는 3학년 2학기 까지 반영합니다.

진로선택과목은 가산점 형태로 주어지는데 A=5점 , B= 3점, C=1 점으로 환산하여 성적이 좋은 3개 과목을 반영합니다.

가산점 산출방법은 A 를 3과목 모두 받았다면 5 x 3= 15 점을 3으로 나누어 5점의 가산점을 주게 됩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서울과기대 ( 서울과학기술대 ) 모집단위별, 전형별 모집 인원 입니다. ( 수시모집 )

이상으로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및 2022년 수시 주요사항을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과학기술대 ( 서울과기대 ) 수시등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