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수시등급/강원권대학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2022 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4. 12. 14:19

안녕하세요

조규보 서울대 박사의 대입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및 2022 학년도 춘천교대 입학전형계획안 중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포스팅합니다.

춘천교육대학교 2022 학년도 전 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실시되며, 학생부교과전형 등은 없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 폐지되었습니다.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2021 학년도 ) 수시 경쟁률 현황 입니다.

전년도 ( 9. 42 :1 )에서 대폭 하락한 경쟁률 5.87:1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학령인구의 감소와 장래 교원임용에 대한 리스크 등이 작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


수시 1단계 합격자의 성적 입니다.

참고로 올해부터는 단계별 전형이 없어지고 일괄합산전형 ( 면접 없이 모든 전형과정을 한꺼번에 끝냄 ) 입니다.

전년도 1단계 합격자의 내신등급 평균은 1.65 등급 이었습니다.

1단계 합격자 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실제 합격 등급은 상당히 내려갔을 것입니다.

전국 교대 중 춘천교대는 지리적 약점으로 하위권의 성적을 내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강원도 내의 임용시 가산점을 받기 때문에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강원대의 추가합격 비율은 223%의 충원율을 보임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타 교대 및 상위권 대학으로 이동한 것으로 보입니다. 

면접에 관해서는 올해부터 면접은 폐지되었으나, 2021학년도에는 실시되었는데, 코로나 19으로 인한 비대면 면접으로 전원 만점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


 

<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주요변경 사항입니다.

전년도와 거의 비슷하며, 수능최저가 완화되었습니다.

전년도 국어,수학,영어,탐구( 2과목 평균 - 직탐 제외 ) 4개 영역의 등급 합이 14 이내에서 12이내로 강화되었습니다.

따라서 단순 산술평균으로 보면 4개 영역 모두 3등급 이내 이면 수능 최저를 맞출 수 있습니다.

수능 최저의 강화, 면접 및 자기소개서의 폐지가 올해 춘천교대 입시결과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가 초미의 관심사 입니다.

<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모집 비율은 57.1% 입니다.

이는 전년도와 비교해 큰 변화가 없습니다.

 

강원교육인재 전형은 아래 표에서 보다시피 수시이월 인원이 많습니다.

이는 수능최저를 맞추지 못한 수험생과 타 대학으로 빠진 ( 특히 타 교대 ) 인원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경쟁률이 높다해도 예비순위에서 충분히 합격가능한 인원이 많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


수시모집 일반학생 학생부종합 ( 교직적,인성 인재 전형 )은 96명을 모집합니다.

타 교대와는 달리 성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주목할만한 전형은 지역인재 전형 ( 학생부종합 강원인재 전형 )인데, 72명을 선발함으로써 , 타 교대 보다 지역인재 전형으로 뽑는 인원이 많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강원권 인재는 지역인재 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상당히 유리합니다.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는 학생부종합 서류평가에서 구체적인 점수까지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와 2022 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포스팅했습니다.

< 춘천교육대학교 ( 춘천교대 ) 수시등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