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정시등급/서울권대학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2021) 정시모집요강 정리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10. 3. 14:14

안녕하세요

코칭나라 입니다. 

오늘은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 2021 학년도 ) 및 정시 모집요강 중 주요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숭실대는 정시 가군, 나군, 다군에서 각 각 모집합니다.

정시 나군에서 선발하는 모집단위는 얼마되지 않으며, 가군과 다군에서 대부분의 학과를 모집합니다.

가,나군의 경우 경쟁률은 낮으며, 추가합격인원도 적습니다. 

다군의 경우 경쟁률은 높으며, 추가합격률도 높습니다.

숭실대는 정시 다군에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다군에 많은 학과를 배분한 것으로 보입니다.

 

 

<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


2020 학년도 부터 2021 학년도까지 정시 일반전형 70% 컷 성적통계 입니다.

인문계열의 경우 2020 학년도 전체 백분위 평균은 87.4 % 였으며 이는 등급으로 표현하자면 백분위 95- 89 이 2등급 대 구간입니다. 따라서 2.1 평균등급을 보였습니다. 2021 학년도에는 85.1 백분위로 2.3 등급 정도의 입결을 보였으며

사회계열은 87.2 백분위로 역시 2.1등급대 입니다.

숭실대의 간판학과인 컴퓨터 , IT 계열의 백분위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 군별 주요사항 입니다.

자연계열 1과, 자연계열 2는 수능 응시영역이 다르며, 따라서 가산점 또한 다르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


2022 학년도 숭실대학교 ( 숭실대 ) 군별,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입니다.


숭실대는 국어, 수학을 표준점수로, 탐구는 변환표점이 아닌 단순백분위를 반영합니다.  탐구과목 선택에 따른 유,불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


.가산점의 경우 자연계열 1, 융합특성화 자유전공학부는 수학을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했을 경우 취득한 표준점수의 5%를 가산하며 과탐을 선택할 시 과탐1과목 당 2.5% 씩 , 2개 과목 5%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이 가산점은 수학 확통 및 사탐을 선택할 때와 비교해 크게 유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교차지원할 경우 그렇게 불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영어는 2등급과 3등급의 차이점수 8점은 인문계열 국어 표준점수 4.57 점과 대등하며, 그 이외 모든 계열에서 수학 표준점수 4.57점과 대등합니다.

이상으로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및 정시주요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저희 코칭나라 ( 수영구 멘토학원 )은 새롭게 사탐 전 과목 및 인문논술, 그리고 중학생을 위한 중등논술의 기초, 심화반을 개설하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숭실대학교 ( 숭실대 ) 정시등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