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수시등급/충청권대학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 캠 수시등급 및 수시주요사항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4. 30. 18:41

안녕하세요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 캠 수시등급과 올해 수시 주요사항을 정리할까 합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수시 Cogito 자기추천 전형 지원 현황 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혀이며, 따라서 아래의 최종등록자의 내신등급은 별 의미는 없으나, 최근 학생부 기재사항이 줄어들면서 비교과활동을 뚜렷하게 부각시킬 수 없어, 학업역량 측면에서 비록 학생부종합이더라도 내신등급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하실 때 최저 80%컷 ( 합격자 10명 중 8등의 성적 ) 을 확인하시고, 이 점수대를 기준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021 학년도 경쟁률은 전체평균 6.2 :1을 기록해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경찰학과 13.1:1 , 신문방송 그리고 간호학과가 10:1을 넘었습니다.

나름 인기학과에 집중으로 몰렸습니다. 

Cogito 자기추천전형의 최저 80% 컷의 전체평균등급은 4.7 등급 입니다. 학과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인기학과를 제외한 학과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4등급 후반대는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만, 학종이므로 이보다 성적이 더 낮아도 학생부관리와 면접여부에 따라 합격 가능합니다.


수능최저 없는 학생부교과전형 입니다.

수능에 대한 부담없이 내신등급이 높은 학생들은 지르고 보는 전형입니다만, 건국대 글로컬을 일종의 안정권으로 원서를 넣는 경향이 강합니다 . 따라서 타 대학에 중복 합격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며 충원율 또한 상당히 높게 나타났습니다.  전체평균충원율은 265% 입니다 ( 두 바퀴하고도 반 이상 돌았습니다 ) 300%가 넘는 학과도 있어 이 전형에 원서를 넣은 학생은 최초합은 기대할 필요가 없이 느긋하게 추가합격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 입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지역인재 입니다.

충남,충북,대전,세종 출신 고등학생들은 ( 물론 입학부터 졸업까지 ) 이 전형에 신경쓰야 할 것 같습니다.

지역끼리 지원하다보니 합격선이 학생부교과 전형보다 낮아집니다. 전체평균등급은 3.7 등급 입니다.

자연계열 간호 2.0 /  바이오의약 4.1 / 뷰티화장품 4.1 / 컴퓨터공 4.2 / 소방방재 4.3 / 등급 입니다. 인문계열에 비해 간호학과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들은 촘촘히 성적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인문계열은 경찰 2.9 / 신문방송 3.5 / 유아교육 3.6 / 문헌정보 3.8 / 경영 3.9 / 사회복지 4.0 순 입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2022 학년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입학전형요약 입니다.

학생부종합 Cogito  자기추천 전형은 다단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평가 ( 학생부교과 + 비교과 ) 100%로 모집정원의 3배수를 선발한 다음, 2단계에서 면접 30% 있습니다.

이 전형은 내신등급이 조금 낮더라도 학생부관리가 어느정도 되어있으면, 면접에서 충분히 역전 가능한 전형입니다.

가장 많은 인원이 539명을 선발합니다. 수능최저 없습니다.

 

학생부교과 전형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며, 수능최저 없습니다.

수시모집에서 두번째로 많은 416명을 선발합니다.

수능 최저가 없으므로, 내신등급에 자신이 있다면 홀가분하게 원서를 넣어도 될 것 같습니다. ( 면접도 없습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수시에서 전체정원의 82.3 % 를 선발합니다.  수시비중이 높은 이유는 학령인구의 감소와 수도권 쏠림현상으로 인한 지방대 기피 현상때문에 수시에서 될 수 있는 한 많이 선발하려는 학교 측의 입장입니다.

Cogito 자기추천 34.8 %, 학생부교과 26.9%의 비율 입니다.

학생부반영방법이 변경되었는데 이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Cogito 자기추천 학생부종합 전형 자기소개서가 폐지되었습니다.


2022 학년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모집단위별, 전형별 모집인원 입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세부전형으로 들어가서 첫번째로 Cogito 자기추천 전형 입니다.

2단계 전형이라고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지역인재 ( 충북, 충남, 대전,세종 ) 고등학교 입학 부터 졸업까지 한 학생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이 지역인재 전형은 학생부교과전형으로 교과성적 100%로 선발합니다.

지역에 있는 수험생들은 지역인재 전형을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수능 최저 없습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전 전형 모두 수능 최저 없습니다. )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학생부교과전형 입니다

역시 교과성적 100%로 선발합니다.

수능최저 없습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


학생부 반영방법 입니다.

반영지표는 석차등급이며, 진로선택과목에서는 성취도 입니다.

공통과목 40% ( 1학년 때 배운 공통과목 )+ 일반선택과목 60% 반영합니다.

여기에다가 가산점으로 진로선택과목 최대 2과목을 반영합니다.

가산점은 성취도 A 는 30점, B는 20 점, C 는 10 점으로 환산하여 성적이 좋은 2과목을 선택하여 환산점수로 바꾼뒤 나누기 2과목 하면 됩니다. 

자세한 성적산출 방법은 수시모집 요강이 확정되면 확실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 캠 수시등급과 2022 학년도 수시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 )캠 수시등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