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정시등급/영남권대학

경상대학교 ( 경상대 ) 정시등급 (2021 학년도 ) .정시모집 주요사항

조규보 박사의 대입이야기 ( 코칭나라 ) 2021. 4. 23. 11:14

안녕하세요

조규보 서울대 박사의 대입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경상국립대 ( 경상대 ) 정시등급 및 2022 학년도 정시 주요사항을 포스팅합니다.

경상국립대는 지방거점국립대학교 경상대학교와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통합하여 새롭게 경남 지방의 거점대학으로 거듭났습니다. 그동안 학교 명칭 때문에 고심을 거듭하던 경상대학교는 국립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경상국립대학교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이로써 캠퍼스가 확장되는 효과를 가져왔고, 학업환경이 더 좋아졌습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


2020학년도 에서 2021 학년도 까지 경상국립대 ( 경상대 )  2개 학년도 정시 입시결과 입니다.

앞에 칸에 적혀져있는 것이 2021 학년도 결과이며, 뒷 칸의 환산총점은 2020 학년도 입시결과 입니다.

빈 칸은 학과의 신설 등으로 자료가 없어 비워두었습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


2020학년도에서 2021 학년도 최종등록자의 수능 등급 평균 및 80% 컷 입니다.

80%컷은 합격자 10명 중 8등의 성적을 의미합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


2022 학년도 경상국립대 ( 경상대 ) 정시 주요사항 입니다.

경상국립대는 2022 학년도에 정시에서 전체모집 정원의 약 25%를 선발합니다.

정시 가군/나군/ 다군에서 각 각 모집하는데, 정시 다군은 민속무용학과만 선발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정시 가군과 나군에서 모집하게 됩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


2022 학년도 경상국립대 ( 경상대 ) 정시모집

수능 ( 일반전형 ) 주요사항 입니다.

교차지원을 허용합니다. 즉, 수학에서 선택과목의 지정이 없으며 ( 자연계열 확통도 가능 ), 탐구에서도 사탐/과탐 뿐만 아니라 직탐도 허용합니다. 

다만 , 이공.자연계열 지원하는 학생이 과탐1 과목 중 2개 과목을 응시할 시에는 취득표준점수의  5%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과탐 1 그리고 2 응시자는 10%의 가산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과탐2과목 선택자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과탐1 과목 중 2개 과목을 선택해서 가산점 5%를 받는 것이 현실적인 선택으로 보입니다.

약학대학의 경우 과탐 중 지구과학 과목은 제외됩니다.

의대, 약대, 수의대에서는 수학을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할 경우 10%의 가산점을 줍니다.

( 당연히 의대,약대, 수의대 지원자들은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할 것입니다.)

수학에서 자연계열 확통도 가능하므로 지원자들 중 확률과통계를 선택하는 비율이 높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


수능 ( 지역인재 전형 ) 입니다. 의예과, 약학과만 선발합니다. 

수능 성적 100% 입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


경상국립대학교는 수능 활용지표로 표준점수를 반영합니다.

영역별 반영비율은 인문계열 국어 30%, 영어 20%, 수학 25%, 탐구 25%로 비교적 골고루 반영하나, 국어의 영향력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자연계열은 국어 25%, 영어 20%, 수학 30%, 탐구 25% 입니다. 수학의 영향력이 조금 있습니다.

영어는 등급별 환산점을 반영하는데 , 1등급 200점, 2등급 196점 으로 등급 간 점수 차가 4점 씩 내려갑니다.

이 4점의 차이는 인문계열 국어 표준점수 2.67 점과 동일하며,  자연계열 수학 표준점수의 2.67점과 동일합니다. 이 말의 뜻은 한 등급을 만회하려면 ( 예 4등급에서 3등급으로 ) 국어에서 표준점수 2.67점 더 받으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영어의 영향력은 평타 입니다. ( 무난한 편이라는 뜻이죠 )

이상으로 경상국립대학교 ( 경상대 ) 정시등급 및 2022 학년도 정시 주요사항을 포스팅했습니다.

< 경상대학교 ( 경상대. 경상국립대 ) 정시등급 >